어디에서나 바로가기 기능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주메뉴 이동은 알트 키 플러스 1 키이고, 본문 이동은 알트 키 플러스 2 키입니다.


본문 영역

REFERENCE 뉴스레터 (주)본시스템즈의 소식들을 알려드립니다.

샘플로 제작된 제품을 사용하는 방법 3가지 상세보기

작성자: 관리자 조회: 381

 

 지금까지 프로토타입 제작 방법과 개발 과정에서 시제품의 필요성 그리고 의의에 대해서 알아 봤습니다. 마지막으로 이렇게 제작된 샘플 구체적으로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크게 3가지 정도만 간략하게 소개드려보려 합니다.
 
 프로토타입 제작 시에는 제작 용도와 목적에 따라서 여러 형태가 있다고 이전 포스팅에서 설명드렸듯이 이렇게 제작된 샘플을 런칭전에 효율적으로 활용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와디즈 (https://www.wadiz.kr)



1. 크라우드 펀딩을 통한 자금 확보


 먼저 크라우드 펀딩을 통한 투자 유치입니다. 크라우드펀딩(Crowdfunding)이란 대중 또는 군중을 의미하는 크라우드(crowd)에 펀딩(funding)을 조합한 합성어로 우리말로 풀어보면 군중(다수의 투자자)으로부터 자금을 조달받는다는 의미로 해석 할 수 있습니다. 티끌모아 태산이라는 속담처럼 크라우드 펀딩은 투자유치를 중개하는 대리자(ex 펀딩 사이트)를 중심으로 공급자(투자 유치자)와 소비자(투자자)간의 거래(투자) 행위가 온라인상에 발생하는 소셜네트워크를 기반의 서비스를 말합니다.

 
 펀딩의 종류를 살펴보면 후원, 기부, 대출, 지분투자 등이 있으며 기존의 복잡하고 어려운 투자(대출) 절차를 간소화하여 개개인의 소액투자를 통해서 투자자는 이자 수취를 목표로, 자금력이 부족한 스타트업은 생산 비용의 확보에 유리하다는 이점이 있습니다. 국내/외 스타트업이 신제품 개발 및 출시과정에서 자금을 확보하는 방법으로 많이 활용되고 있습니다.

 

(출처: https://www.wadiz.kr/web/campaign/detail/52143)



 펀딩 성공을 위한 전략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제품(또는 서비스)의 가치를 매력적으로 전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투자 유치에 가장 중요한 한가지를 뽑자면 저는 “정보 전달”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불특정 다수의 투자자를 대상으로 정보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서는 많은 것들을 필요로 합니다. 그 중에서 가장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것중 하나가 바로 펀딩 페이지의 구성, 레이아웃, 카피라이터, 동영상과 같은 콘텐츠입니다. 그리고 이러한 콘텐츠를 제작하는데 있어서 양산전에 제작된 시제품을 활용하여 각종 작업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출처: 제품안정정보센터 공식 홈페이지



2. KC인증 취득
 

다음으로 KC인증을 취득하는 과정에도 샘플제작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개발 관련 프로젝트를 진행하다 보면 종종 저희쪽으로 인증대행까지 문의주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의외로 많은 분들이 KC인증 취득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샘플을 활용하여 인증 취득이 가능하다는 사실을 모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인증 종류로는 안전인증, 전자파인증 등이 있으며 이외에도 제품군에 따라 어린이 용품 인증 등 반드시 취득해야 하는 자격들이 있습니다.

 
인증기간의 경우 평균적으로 3주~4주 정도 시간이 소요됩니다, 참고로 이는 수정 또는 보완 작업이 없이 인증 절차가 정상적으로 진행될 경우에 한해서 소요되는 시간이며 대다수는 개발 과정에서 예상하지 못했던 여러 가지 변수들로 인해 적게는 1개월~2개월 많게는 3개월 이상까지도 인증을 취득에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자미재미 (https://smartstore.naver.com/zamizemi/products/4749352102)



3. 홍보물 제작
 

 페이지 등 홍보물 제작에 활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제품 이미지 컷 촬영은 물론 온/오프라인 홍보를 위한 인쇄물부터 최근 마케팅 트렌드 중 하나로 자리잡고 있는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SNS, 유튜브 마케팅을 위한 각종 콘텐츠 제작까지 디자인목업이나 워킹목업 등의 종류를 활용하여 제품 출시전에 미리 준비할 수 있어 생산완료 시점에서 불필요한 시간 로스를 최소화 할수 있습니다. 또한 일정 수량의 생산 재고가 확보되면 곧바로 판로 확보를 통한 제품판매가 가능하기 때문에 생산~판매 사이에서 지체되는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어 제품개발 과정에서 출시일까지의 시간이 다소 빠듯한 경우에는 샘플제작 시 디자인 목업이나 워킹목업 등의 작업을 통해서 출시 전 필요한 자료들을 미리 제작하고 준비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보름동안 프로토타입 제작과 관련하여 이런저런 이야기를 해봤습니다. 부족한 글이지만 창업을 준비하시는 예비창업자 여러분이나 스타트업에 종사하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네요. 앞으로도 꾸준히 제품개발 관련 유익한 정보를 소개드리는 본시스템즈가 되겠습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첨부파일:
첨부파일 내려받기:파일명-121721752.jpg [다운수:1] 121721752.jpg(82.39KB)

총[1]개의 파일

등록일:
마지막 수정일:
목록
TOP
사용자 영역

QUICK MENU

상담전화

055-552-1562
  • AM : 9:00~ PM : 5:00
    (주말,공휴일제외)
  • FAX : 055-551-1561
  • bonsystems@naver.com